안녕하세요 벌써 세번째 이야기가 시작 되었네요

 

제가 많은 오픈마켓 중에서 선택한 플랫폼은 스마트스토어팜(네이버) 입니다.

 

이유는 시장이 큰 플랫폼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요즘 유튜브에서 제일 말이 많은 플랫폼 이기도 하고요 ㅎㅎ

 

그래서 저는 먼저 스마트 스토어팜에 개인으로 가입을 하려 하는데.......

 

여기서 또 미성년자라는 벽이 저를 막았습니다.

 

부모님의 동의서, 부모님 인감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 원래는 하루면 끝날 가입 절차가 거의 3일이 걸렸습니다.

 

부모님이 쉬는날에 동사무소 가서 가족관계 증명서와 인감 증명서를 발급 받고 집에 와서 그것들을 사진을 찍어서 네이버에 제출하고

 

우체국가서 또 그 것들을 우편으로 보내고.. 하아.. 너무 힘들었습니다.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셔서 더 힘들었어요..

 

그리고 약 3~5일정도 심사 과정을 걸친후 드디어 저는 스마트스토어팜에 정식 셀러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제가 물건을 팔 플랫폼을 얻었으니 팔 물건이 있어야 겠죠?

제주삼다수, 500...

예고......................................... 위탁? 사입? 구매대행? 어떤걸 택해야 할까?...........

+ Recent posts